협의체운영

읍면동협의체

[구성동] 구성동 협의체, 중증장애인 홀로어르신 밀착 지원

용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
2022.07.25 15:06 221

본문

구성동 협의체, 중증장애인 홀로어르신 밀착 지원 

- 용인시 기흥구 구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(민간위원장 김용수, 공공위원장 한영미)가 안부 확인부터 반찬 지원까지 중증 장애인과 홀로 어르신 등 고위험 저소득 가구를 밀착 지원함
- 우선 협의체 위원들이 오는 12월까지 관내 장애인이나 어르신 15명을 1대 1로 전담해 정기적으로 안부를 확인하는 ‘구성동 안부콜’ 사업을 진행한다. 지난 5월부터 시작했다.
- 보호자 없이 홀로 지내는 어르신에게 전화를 걸거나 방문해 안부와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거동이 불편한 중증 장애인은 불편한 점이 없는지 세심하게 돌본다. 복지지원이 필요한 경우 맞춤형 복지서비스까지 연계한다.
- 또 이들 취약계층 가운데 식사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10가구를 대상으로 다음달까지 5차례에 걸쳐 반찬 세트를 지원하는 ‘구성동 우렁각시’ 사업도 진행중이다.
- 협의체 위원들은 앞서 지난 24일 홀로 어르신 8가구, 중증 장애인 2가구를 찾아 근대국, 제육볶음 등 7종으로 구성된 반찬 세트를 전달하고 일일이 안부를 확인했다.
- 김 위원장은 “돌봄의 손길이 꼭 필요한 취약계층 이웃을 돕기 위해 특화사업을 진행하고 있다”며 “홀로 어르신과 중증 장애인을 내 부모, 내 형제처럼 생각하며 더욱 세심한 관심을 가지겠다”고 말했다.